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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초의 왕, 다시마 효능

겨울에는..바다에서 나는 미역이나 다시마 등 해조류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오늘은 다시마 효능과 다시마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미역, 다시마 등..해조에 풍부하게 포함돼 있는 식물성 섬유는 장내에서 수분과 함께 소금의 주 성분인 나트륨을 흡착해서 배설해 버린답니다. 다시마 가루 약 15g을 계속해서 먹는 사람의 경우 배출되는 나트륨 양은 안먹는 사람의 3배 정도나 된답니다.


미역과 다시마에는..알긴산이라는 끈끈한 점질 물질이 들어 있답니다. 알긴산의 작용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해해서 모세혈관을 보호하고 혈관을 탄력있게 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높아진 혈압을 내려줍니다


다시마 효능..다시마는 만병을 다스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다시마 효능으로 각종 생활습관병의 예방과 치료에 특효인 최고의 장수식품이랍니다. 또한 다시마 효능으로 다시마는 혈압을 내려주는 물질과 염분을 감소시키는 물질까지 함유한 천연 강압제이며 협심증을 방지하여 부정맥에도 좋답니다. 이 외에도 다시마 효능으로 다시마는 노인의 뼈를 강화하고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칼슘의 보고이며 암의 발생률을 현저하게 감소시킨다는 보고도 있답니다. 특히 다시마는 대장암에도 좋다고 합니다. 평소에 다시마를 우려서 다시마 육수를 냉장고에 보관하여 두고 각종 음식에 활용하면 좋답니다.


다시마 칼로리..다시마 칼로리는 100그램당 약 20칼로리 정도랍니다. 20칼로리는 몸무게 약 60kg을 기준으로 했을 때 걷기운동으로는 약 5분, 자전거운동으로는 약 2분 정도의 운동효과와 동일한 칼로리양이랍니다. 다시마는 저열량, 저지방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랍니다. 이상으로 다시마 효능 및 다시마 칼로리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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